[최신 노이즈캔슬링 비교] 자브라 엘리트 75t, 소니 WF-1000XM3 뭐가 좋을까?

IT|2020. 1. 9. 00: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핫한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을 한 번 비교해볼거예요!

지난 포스팅에서 이미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2세대를 리뷰했으니 에어팟 프로는 뺄거예요ㅎㅎ

이번 포스팅에선 출시된 지 한 달도 안된 자브라 엘리트 75t제품과 소니 WF-1000XM3을 한 번 비교해보겠습니다!

제품 비교

파랑색은 장점, 빨간색은 단점입니다!

소니 WF-1000XM3

소니제품은 32시간재생,급속충전,노이즈캔슬링기능, 다양한 음질 기술이 장점이지만 이어버드의 사이즈가 크고, 방수방진기능이 없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음.. 그런데 사이즈가 크기때문에 휴대성은 부족할 것 같고, 무게도 75t제품보다 50%나 더 무겁기 때문에 2시간이상 착용하는 것은 힘들 것 같네요. 또한 32시간 재생은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이므로 노이즈캔슬링기능을 켰을 때는 75t제품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우선 이 제품은 다른 것은 차치하고 노이즈 캔슬링과 음질이 기대가 됩니다!

왜냐면 단순 스펙상으로는 소니제품이 재생시간, 음질면에서 뛰어난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이죠!

그러나, QCY T2, QCY T3, 갤럭시 버즈 ,에어팟 2세대, 뱅앤올룹슨 등등을 사용해 본 저로서는 스펙만으로 제품을 판단하는 건 섣부른 판단이라 여겨집니다.

가격이 가격인 만큼 청음해볼 수 있는 센터에서 착용감, 음질성향 등을 감상해보시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75t

자브라제품은 28시간재생, 노이즈캔슬링시 배터리 소모가 없다는 점!, 4마이크, IP55방수방진, 가벼운 이어버드, 동시에 2개 장치에 동시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여기서 말씀드린 2개 장치 동시 사용이란, 노트북에 75t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전화가 왔을 때!! 75t로 바로 받을 수 있다는거죠!

보통 노트북에 연결이 되어있다면 노트북 연결을 끊어야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어요!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제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또한 방수 방진 등급이 IP55이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방수방진이 된다는 점이 눈에 띄어요! 사실 실내외에서 조깅,근력운동을 하는 저로서는 비와 땀에 어느정도 버틸 수 있는제품이 필요한데 이 제품은 그게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설령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방수방진등급이 있는 제품이 내구성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브라제품은 마이크성능이 우수한걸로 유명하기때문에 이 제품의 마이크 성능도 상당히 뛰어날 것으로 기대되네요.

과연 이 마이크가 굉장히 혼잡한 환경에서도 깨끗한 음성만을 상대방에게 얼마나 잘 전달해줄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어느정도 안정감있게 통화와 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하지만 제품 소개 페이지에선 음질,노이즈캔슬링에 대한 설명이 소니보다 미흡한걸로보아 음질면에선 아쉽지 않을까 생각되네요ㅠ

아직까지 두 제품을 청음해볼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많이 아쉽지만, 이렇게 스펙만으로 어느정도 비교할 수 있으니 해당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